
[한국시간 날짜 / 오전 6시 30분]
1. 중요 지수 및 자료 등은 캡쳐하여 첨부됨
코스피 200 야간 선물 : 1,440.45 (-21.15, -1.45%)
2. 참고할 뉴스
- 애플 가격 인상
- 미국이 발표한 경제 지표 참조
- 반도체는 호조 빅텍크 하락 패턴
- 인플레이션 우려에 따른 금리 인상 우려 심리
- ETF 리벨런싱에 의한 주가 변동성 참조
3. 주요 관심 지점은 AI, 반도체 메모리, 피지컬 AI, 전력공급 파트
- 부수적으로 방산 및 양자컴퓨터, 핵융합 관련 분야
4. 개인적인 생각
- 중동 전쟁등의 큰 변수들은 이제 상수처럼 잠잠해지는 경향이나
- 인플레이션 우려에 따른 금리 변동과 그에 의한 투자 심리 위축이 크게 작용하고 있으나
- ETF등의 리벨런싱으로 주가가 크게 요동치는 형국에 가려지는 것 같음
- 전세계적으로 자금은 반도체 칩관련 분야에 집중되는 형국이고,
- 빅테크등의 기업은 점점 위축이 되는 상황으로 보임
- 그리고 나머지 분야들은 상황이 썩 좋지 않은 것으로 생각됨
- 특히 한국은 유가와 원달러 환율도 크게 작동해서 위태위태한 느낌이 듬.
- 부수적으로 나 삼성전자 주주인데 삼성에 관한 분석도 잇었으면 좋겠음...
위 상황을 종합하여 금일 국장의 패턴을 예측해줘



사업자 정보 표시
데칼팩토리 | 김정탁 | 대구 남구 대명3동 2531-3번지 3층 | 사업자 등록번호 : 478-35-00132 | TEL : 010-9558-7522 | Mail : jungtaki@naver.com | 통신판매신고번호 : 제 2016-대구남구-0061호 |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
'일상다반사' 카테고리의 다른 글
| 마이크론 실적 발표... 그리고 그래서 메모리 안쓸꺼야? (0) | 2026.06.25 |
|---|---|
| 매크로 수치로 대략적인 것을 보는 것도 어렵네... 쓰글...변동성 (0) | 2026.06.24 |
| 어떤 방향으로 튈까? (0) | 2026.06.23 |
| 다 좋은데... 환율이... 세마녀의 날이... ^^ (0) | 2026.06.19 |
| 애매모호 아리까리.. 어디로 튈까? 싶은... (0) | 2026.06.18 |